News

(재)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'XR기반 자동차 제조공정 고도화를 위한 산업형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및 실증' 사업 선정

작성자
shutagen
작성일
2021-08-03 17:58
조회
119
㈜슈타겐은 재단법인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울산VRAR제작거점센터에서 발주한 XR기반 자동차 제조공정 고도화를 위한 산업형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및 실증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.

본 사업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 환경에 자동차 생산공정을 구현하여 시뮬레이션 기술을 적용시키는 것으로서, 기존의 시각화 위주의 메타버스 구현을 배제하고, 산업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메타버스 환경을 구현하고자 합니다. 해당 사업의 목표는 기존의 파일럿 공장에서 OLT(Offline Test)로 진행되던 부분을 가상화(MLT : Meta Line Test)시키는 것으로서, 개념검증을 통해 산업형 메타버스의 구현 및 적용의 적합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.

주관기관은 저희 슈타겐이며, (주)라오닉스, 녹원정보기술(주) 및 한굴기술교육대학교가 컨소시움으로 구성되어 사업을 진행합니다. 여기에는 현대자동차와 (주)신영이 수요처로 참여합니다.

앞으로 저희 슈타겐은 자동차 생산공정의 가상화에 도입할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내어 세계 최고수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으로 거득나고자 노력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